호북성 은시대협곡(천은산 대협곡)

2009. 8. 28. 15:06중국/중국 남부 트레킹

1. 은시 자치주 간략소개

ㄱ. 중국의 서남부에 위치한 내륙지방으로 호북성의 은시 소수민족자치주이며, 인구는 3백50만 명에 달하고, 토가족, 묘족, 동족 등 26개의 다채로운 다민족 문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은시 시 인구는 약70만으로 활기차고 깨끗한 도시로 산림이 65%를 차지하여, “천연산소까페”로 불리며 인간이 살기에 가장 적합한곳으로 이미 유네스코에서 선정하기도한 도시입니다.

 

ㄴ. 날씨는 아열대 계절풍기후로 겨울에는 따듯하고 여름에는 선선하다. 연평균 기온 섭시16~18도이다.

 

ㄷ. 특산품으로는 중국의 10대 명차로 유명한 “옥로차”의 생산지이며, 당삼, 후박, 당귀 등의 효험이 있는 약재들이 많아 “중국의 약 창고”로 불리며, 이미 한국의 한의학박사 및 한의대 교수님들이 여러 차례 방문하였으며, 계속하여 매년 방문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 관광지 소개

ㄱ. 은시 대협곡(일명:천은산) : 면적은 242제곱킬로미터이고, 길이는108킬로미터로 웅장함과 거대함이 장관을 이루며, 산의 높이는 해발1800~2200m고지가 되며, 이동하는 동안 산 아래로 흐르는 청강을 볼 때는 하늘에서 거대한 산맥의 줄기를 내려 보는듯한 상쾌한 기분을 연상케 한다.

또한 땅이 갈라져 자연 폭포수가 강아래로 떨어지는 것(현재 8개가 형성되어 있으며 비오면 수십개가 형성됨)을 위에서 보는 아름다움은 대협곡 8경중의 으뜸이라 하겠다(뉴질랜드 남섬의 밀포드사운드와 비교할만하다.)

대협곡의 정상에 이르면 산위의 아름다운 자연 석림이 기다리며, 산위의 장도에 오르면 발아래 펼쳐지는 산수, 들, 강, 주택, 도로 등등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금의 경관을 자랑합니다. 장도를 지나면 우뚝 솟아오른 괴암석과 멀리 펼쳐지는 수많은 산봉우리는 발아래 계림의 이강산수를 보는 듯하며, 지날수록 원가계의 풍경을 비교 감상하게 됩니다. 동양의 그랜드캐년이라 불리고 있슴.

- 4~6시간의 관광코스 -

 

ㄴ. 통용동 대굴 : 현재 발견된 세계최대의 동굴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개발된 동굴내 길이는 43km에 달하며 동굴입구의 높이가74m, 넓이가63m이며 매년 음력7월7일에는 이곳에서 소수민족의 전통민속쇼가 열리는데 이때 헬리콥터가 동굴내부를 왕복 운행하는 행사는 최고의 스릴과 최대의 관광 볼거리로 널리 알려져 있다.

입구에서 거울호수를 보고 전동카를 탑승하여 이동하면 환상의 레이져쇼를 감상할 수있다. 그후 내부를 돌아보며, 동굴내 공연장에서 1시간10분 동안 다채로운 진행의 아름다운 소수민속쇼를 관람하는 재미는 순수한 소수민족의 참신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수 있다. 마지막으로 동굴 입구의 청강 폭포수는 “용이 큰

입으로 강물을 삼켜버리는 형상으로 보인다” 하여 통용동이라 이름이 붙여졌다 전해지며, 타이페이 화련의 태로각을 연상케 한다.

-1시간30분~2시간 코스 -

 

ㄷ. 소포아 석림 : 삼협 옆의 제일 큰 천연석림으로 은시로부터 북쪽으로50km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면적은 21평방km로서 거대한 조롱박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수만년의 마르지 않는 신비의 물줄기와 좁은 석림의 장벽은 아름다움의 극치를 자아내기 충분하다.

또한 매년 7월12일은 토가족의 발렌타이데이날로 색다른 “처녀회”라는 젊음의 축제가 열려 남녀의 사랑을 축하하며 즐기는 사랑의 축제라 하겠다.

 - 1시간30분코스 -

 

ㄹ. 토가성(토가왕궁) : 은시 시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5천년의 글이 없는 구두역사와 풍속문화, 건축역사를 한눈에 읽을 수 있는 역사문화유적지 이다.

왕궁 주위의 성벽은 작은 만리장성이라 불릴 만큼 아름답고 정교하며, 자연성벽이 있어 관광의 운치를 한층 북돋아 준다. 꼭 보아야 할 곳으로 추천한다.

 -1시간30분~2시간 코스 -

 

ㅁ. 용림굴 : 입구의 폭포수도 볼만하며 전통쪽배를 타고 내부로 진입하면 종유석의 아름다움을 아래서 위로 15분가량 관광하고, 걸어서 동굴내부로 진입하면, 거울호수의 대칭이 너무도 아름답고 물이 맑아 관광객의 발길을 자연히 멈추게 한다.

그 이외의 종유석 관광은 장가계의 황룡동굴과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을 만큼 아름다움을 자랑한다.(2008년12월초에 동굴입구가 무너져 복구공사 중이므로 아쉽게도 2009년5월부터 입장이 가능할 전망이다)

-1시간30분~2시간 코스 -

 

ㅂ. 평바영 : 은시 시의 관할 행정구역인 현풍현에 속한 최고의 관광지이다. 해발고지 1600~1800m의 산으로 형성된 이곳은 자연원시림을 잘 보존하여 산림욕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원시림을 지나 계곡산책로를 따라 가면서 산위의 원통동굴, 평바위 암벽, 폭포수, 형상바위, 선녀탕등의 비경을 감상할수 있으며 남녀노소 걷는 관광으로는 최고라 할수 있다.

 -1시간30분~2시간 코스 -

 

그 이외의 동족민속촌(풍우교), 청수주랑, 공원, 청강래프팅 등의 관광지도 빠지지 않는 명소의 관광지라 할수 있으며, 시내의 관광특구거리와, 전용야시장 거리등도 관광할 수 있다.

* 래프팅 - 2시간코스, * 동족민속마을 -1시간30분 코스,

 

※자연 그 자체로!! 때묻지 않은 세계의 비경여행을 느껴보세요!!!

 

 

 

 

 

 

'중국 > 중국 남부 트레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강서성 무공산 트레킹  (0) 2013.05.13
장가계 천문산  (0) 2011.08.08
장가계 트레킹 설명서  (0) 2009.01.06
단샤산의 신비스런 암수바위  (0) 2008.07.21
해남도 정보  (0) 2008.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