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산-삼청산-무이산-휘항고도-안탕산

4. 준비물 세부사항

trekker 2008. 10. 2. 10:33

4. 준비물 세부사항

 

체크항목

준비물 내용

여권/비자

해외여행의 필수품, 분실의 사고를 대비해 사진이 있는 1면은 복사해서 여권과 다른 곳에 보관해 두거나 인솔자에게 보관하게 합니다.

항공권

출국, 귀국 날짜, 여정,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하고, 분실의 사고를 대비해 복사본을 보관.....(단체여행이므로 인솔자가 보관합니다)

한국돈

위엔화를 많이 준비한 후 남는 돈을 다시 바꾸려면 손해가 많습니다. 

대부분 한국 돈이 통용되므로 간단한 구매나 팁 등은 한국 돈으로 하면 됩니다.

* 1,000원 권 10~15장 정도와 10,000원 권 몇 장정도 준비....

현지돈

이동수단, 식사, 숙박 등 팁을 제외한 모든 비용이 회비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개인적으로는 많은 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내역에 들어있지 않은 옵션과 선물구입 등 개인적으로 쓰는 돈만 있으면 됩니다. 그러나 선물구입도 한국돈으로 가능하므로 궂이 환전을 하자면 한국돈 50,000원 정도만 환전하면 무난할 듯...

환전은 시중 은행이나, 출국 전 공항 환전센타에서도 가능....

신용카드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카드로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1장 정도 준비....

예비용 사진

여권 분실의 사고를 대비해 2~3장 정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폰로밍

전화카드를 구입하여 전화를 하면 비용은 저렴하나 일정상 이동할 때 전화카드를 이용할 곳이 드물어  핸드폰을 로밍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낭 / 가방

가급적이면 큰 배낭이나 여행용가방 하나에 모든 짐을 꾸리고, 트레킹에 필요한 보조배낭을 준비하여 이동에 간편하도록 합니다.

작은 배낭

트레킹에 필요한 간편한 물품만 휴대가 가능하도록 작은 배낭을 준비....

트레킹 시 휴대품으로는 물병1개, 산위호텔에서 갈아 입을 옷1벌, 우의, 스틱1조,

윈드자켓,상비약, 스카프, 모자, 썬그라스, 간식(비상식량), 카메라 등

필기도구/수첩

여권번호, 여행자수표번호, 신용카드번호, 현지주요기관 등의 번호를 메모해 두고, 현지에서 얻은 유용한 정보를 메모할 수 있는 필기도구...

카메라

충전기

건전지

여행에 있어서 카메라는 필수품, 사진 촬영빈도가 높아 건전지 소모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충전기를 필히 준비해야하며, 구입이 가능한 전지라면 예비용으로 충분히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면도구

호텔에서는 대부분 준비되어 있어 필요 없습니다.

화장품/빗

여행용이나 소포장용...

면도기

1회용이 면도기가 비치되 어 있거나, 구매를 해야 하는 등 호텔마다 약간 다릅니다.

비치되었더라도 품질이 아주 좋지 않으므로 면도기 하나정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편한 신발

트레킹에 필요한 등산화와는 별도로 평지에서도 걷는 시간이 많으므로 편한 샌들이나 운동화 준비.

시계

한국과 1시간의 시차가 있습니다. 시계는 필수로 휴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그라스/고글

그늘이 없으므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상약

평소에 복용하는 약, 지사제, 소화제, 신경안정제, 진통제, 멀미약, 감기약, 아스피린피로회복제, 1회용 밴드, 압박붕대 등(단체는 단체별로 준비)

스틱 1조(2개)

스틱을 준비하는 것이 트레킹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원드스토퍼

비옷/스패츠 

트레킹 중 비바람을 만나면 체온이 급강하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비하여 윈드스토퍼를 준비하며, 비에 대한 대비로 비옷을 준비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썬블럭크림

종주 중에는 그늘이 없습니다.

양말

넉넉히 - 모 종류나 써모라이트가 좋음

트레킹 중 양말을 갈아신는 것도 체력을 안배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간식

비상식량

육포/초코렛/땅콩/건포도/사탕/비스켓/껌/햄/떡(상하지 않는 것으로..)

다용도 칼

다용도 칼은 트레킹에서는 필수품.

휴지/물티슈

휴지가 귀하며 품질이 좋지 않습니다. 필히 준비바랍니다.

기호식

입에 맞지 않는 현지식이 걱정된다면 마른반찬/고추장/커피/주류/등 준비

비닐봉투

잡주머니

빨래할 옷, 젖은 옷, 잡동사니를 넣기에 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