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두(성도) 주변의 명소 -- 야안의 벽봉협

2009. 10. 5. 09:11중국/중국 서부 트레킹

야안 벽봉협은 성도에서 2시간 거리로 성도에 머물면서  1박2일 정도  짧은 시간을 보낼수 있습니다.

 

 

 

 

 

 

 

 

 

 

 

 

 

 

 

벽봉협...

산중에는 나무가 무성하게 우거지고 사시장철 ,,푸르른 상태를 하고 있으므로 벽봉협이란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전설에 구멍한 하늘을 바늘실로 기운 여와가 민간에 내려와 하신되어서 벽봉협이 생겼다는 전설도 있습니다. 풍경구내에는 여와에 대한 명소가 60군데나 되는데.. 다소 신비함을 줍니다. 벽봉협에서 .. 시원한 공기를 마실수 있으며 구멍난 하늘을 기웠던 유적지도 있습니다. ^^..ㅋㅋ

풍경구는 두개 골짜기로 되었습니다. 왼쪽 골짜기의 길이는 7키로메터, 오른쪽 골짜기는 6키로메터,, <v>자형으로 된 폐쇠식 공원입니다. 협곡의 폭은 30--70메터 정도이고 산들의 해발은 700--1971메터정도 됩니다. 협곡의 산벽의 높이는 100-200메터 정도입니다.

벽봉협에는 폭포가 억수로 많습니다. 높이 88.8메터 되는 낙차로 떨어지는 청운 폭포,,이곳에서 신비한 벽봉협의 모습을 찾아볼수 있으며 노맨틱한 야여원도 보게 되며 수려한 여와지,, 등등을 보게 됩니다.

 

 

 

 

 

여와의 손:

여와의 손  높이는 120메터이며 세계에서도 가장 큰 엘레베터이고 엘레베터 외관을 큰 팔 모양으로 되었습니다. 마치 여와가 큰 팔을 치켜들고 구멍난 하늘을 깁는 모습입니다.

 

천층암폭포:

폭포의 폭은 10메터 정도 , 높이는 120메터 정도로 산정의 절벽에서 떨어집니다. 벽봉협은 여와가 구멍난 하늘을 깁는데.. 최종 도착지이였습니다. 그때는 일력이 없었고 글자도 없어서 이 전설을 기록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후에  사람들은 끈으로 전설을 기록하고 돌에다 일력을 조각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여와는 작업을 할때 매 하루 지나면 암벽에 칼로 금을 긋습니다. 이 암벽에는 칼로 그은 금이 1028개정도 되는데.. 이로서 여와는 하늘을 깁는데 1028일간 소요됐다는걸 이해할수 있습니다.

 

현관

높은 졀벽위에 검은 석관이 걸려있습니다. 이것을 현관이라고 합니다. 현관은 강족들 장례식을 하는 옛날 풍속으로 이곳 현관은 바로 증거물입니다. 야안은 한족과 강족이 섞여서 사는 동네이며 벽봉협에는 많은 강족 후손들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에는 현관을 보게 됩니다. 산을 옮겼다는 우공도 강족이라고 합니다. 강족들은 죽은 사람의 관을 절벽중턱에 걸어놓으면 사람이 저승으로 가서 하늘과 가깝게 할수 있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이는 티벳족의 천장과 좀 비슷한 의미도 있죠..

 

여와지..

여와는 중국의 여신입니다. 아릿다운 모습도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지만 하늘이 무너지고 홍수가 질때 여와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줘서 더더욱 존경을 받습니다. 여와지는 수심이 수십여메터 정도되고 얕은 곳은 1메터 정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