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림-팔각채

계림-첩채산(疊彩山)

trekker 2007. 12. 8. 11:46
[계림] 첩채산 * 疊彩山

 첩채산(疊彩山/데차이산) 공원은 계림 시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횡단된 산위의 바위가 첩첩이 붙어있어 마치 천연색비단이 첩첩이 쌓여 있는것 같다 하여 이름났다.

그리고 산중턱에는 기이한 풍동(風洞) 있다고 하여 풍동산이라고 불리 우기도 한다. 이산은 사망산(四望山), 선학동(仙鶴洞), 명월봉(明月峰) 포함하고 있는데 최고봉인 명월봉은 해발 223m 이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xml:namespace prefix = o />

 

 

남쪽으로부터 돌계단으로 올라가 첩채정을 거쳐 사망산을 지나면 첩채문에 이른다. 문루에는 명나라 말기에 계림에서 청나라와 싸운 명나라 충신 책식사와 장동창(張同敞) 성인비가 있고 그들을 기념하는 앙지당(仰止堂) 있다. 앙지당에는 충신 책식사와 장동창의 조각상이 세워져 있고 그들이 감옥에 갇혀 있을 때 지은 潔氣岭이라는 시문 새겨져 있다. 1963년에 곽말약(郭沫若) 산에 찾아 왔을때 충신을 칭찬하는 2수를 지어 돌에 새겨 앙지당 벽에 박았다.

 

 

 풍동을 지나 영풍루(迎風樓) 망강정(望江亭)거쳐 최고봉 명월봉에 올라갈수 있는데 꼭대기에는 나운정(拿雲亭) 있다. 여기서 사방을 둘러 보면 계림시의 모든 경치가 한눈에 안겨온다. 하루종일 시원한 바람이 솔솔 부는 산중턱에 있는 풍동에는 역대 문인들이 남기고 시귀가 많이 새겨져 있다. 저명한 것으로서 원회의첩채산기(疊彩山記) 사망산기(四望山記)”, 이병수의 난죽그림, 여류시인 진장생의풍동제벽 시귀가 있다.

 

                   중국트레킹 모든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가입하면 좋은 일이 생깁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