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항산(구련-만선산)-도화곡-무당산

[트레킹정보] 중국의 그랜드캐니언 태항산-6 (동태항산 청애채)

trekker 2015. 7. 28. 11:27

푸른벼랑위의초원을걷다... 동태항산 청애채(靑崖寨) / 산행적기: 연중

동태항산으로 부르는 청애채는 하북성(河北省) 한단시(邯鄲市)의 부속도시인 무안시(武安市)에 속해 있는 지역이다. 조양구를 기점으로 장수촌과 양구 등이 입산 가능한 곳이다. 우리나라 등산객들은 대부분 양구에서 청애채를 오르고 주능선을 종주한 후, 조양구로 하산하는 코스를 택한다. 이는 지난 2009년 동태항산이 우리나라에 처음 알려질 당시 당사와 당시‘월간마운틴’답사팀이 처음 답사한 코스이며, 답사내용이 월간마운틴을 통하여 처음으로 소개가 되었기 때문이다. 당시에는 양구가 아닌 황장촌에서 산행을 시작하여 청애채를 거쳐 조양구로 하산하였다. 이후 산악월간지인 ‘사람과산’이 양구에서 산행을 시작하여 조양구로 하산하는 코스를 소개하였다.
한단시는 당 현종 때 노생이 도사 여옹의 베개를 베고 잠들어 있는 동안 일생의 경력을 모두 겪고 나서 깨어보니 모두 꿈이었다는 한단지몽(邯鄲之夢)이라는 고사의 배경이 되는 곳이다. 춘추전국시절 조나라의 수도였던 한단은 한단지몽 외에도 한단학보(邯鄲學步)‧모수자천(毛遂自薦)‧완벽귀조(完璧歸趙)‧문경지교(刎頸之交)등 많은 고사성어의 배경이 된 곳이다.

---------------------------------------------------------------------------------
태항옥척-태항산대협곡-청애채 및 古무당산(5일)
최소출발 : 8명 (노 쇼핑, 노 옵션)
D-1 인천-제남 항공 이동 / 임주 이동
D-2 옥척 트레킹(3.5시간) / 태항산 대협곡 관광(4시간)
D-3 무안 이동 / 古무당산 트레킹(5시간)
D-4 동태항산 청애채(1,899m)-모초을도(茅草圪道) 트레킹(7시간)
D-5 제남이동 / 제남-인천 항공이동

--------------------------------------------------------------------------------
동태항산(청애채)-古무당산-칠보구(4일) / 최소출발 : 8명(노 쇼핑, 노 옵션)
D-1 인천-제남 항공 이동 / 무안 이동
D-2 동태항산 청애채(1,899m)-모초을도(茅草圪道) 트레킹(7시간)
D-3 古무당산 트레킹(5시간) / 칠보구 트레킹(3시간)
D-4 제남이동 / 제남-인천 항공이동

기타 상세한 사항과 트레킹일정은 홈페이지와 카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 http://www.mountaintrek.kr
다음카페 : http://cafe.daum.net/trekkingchina
전화문의 : 대표 1688-2584 / 직통 02-6401-8326(김민정 실장)